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라마 '연인' 출연진 및 드라마 정보, 줄거리, 평점 및 후기

by 미하씨 2023. 12. 6.

1. 드라마 '연인' 출연진 및 드라마 정보

드라마 '연인'은 2023년 8월 4일 첫 방영을 시작하여 2023년 11월 18일까지 총 21부작으로 구성된 MBC드라마 입니다. 마지막 화인 21회에서 최고시청률 12.9%를 기록하였습니다. 주연배우로는 '이장현' 역의 남궁민 배우님, '유길채' 역에 안은진 배우님이 있고, '남연준' 역의 이학주 배우님, '이다인' 역에 이다인 배우님, '량음' 역에 김윤우 배우님, '각화' 역에 이청아 배우님, '구원무' 역에 '지승현' 배우님 등이 나옵니다. 드라마 '연인'은 병자호란을 겪으며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과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 역사멜로 드라마로 김성용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역사를 전공으로 한 황진영 작가가 대본을 쓴 작품입니다. 드라마 '연인'은 지난 해 12월부터 종영 당일 까지 1년 가까이 이뤄졌으며 그간 다른 드라마에서 다루지 않았던 내용들을 조명해 봊는데 감독과 작가의 뜻이 통하여 제작된 드라마 입니다. 다른 드라마에서 다루지 않았던 내용들 이라 함은 특히 병자호란때 주변의 포로들이 어떤 삶을 살았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그려낸 것입니다. 당시 모습을 사실적으로 그리기 위해 고증에 많은 공을 들여야 했던 드라마 '연인'은 국내 드라마 중에서 보기 드물게 만주어 대사의 분량이 많았으며, 청나라 복식이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김성용 감독의 전작인 드라마 '검은태양'은 2021년 MBC 연기대상에서 남궁민 배우의 대상을 비롯하여 4관왕을 차지하며 뜨거운 사랑을 받았기 때문에 시청자들에게 이후 차기작에 대한 관심이 뜨거울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장현(남궁민)과 유길채(안은진)의 애절한 사랑이야기의 결말이 어떻게 될지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은 증폭될 수 밖에 없었고, 11월 18일 그 최종화에서 이장현과 유길채의 애절한 사랑이야기의 마지막이 공개되며 최고의 시청률을 자랑하였습니다.

2. 드라마 '연인' 줄거리

내 인생에 사랑은 없다고 당당하게 비혼을 선언했던 사내 이장현. 그는 외모는 양반이나 재물을 탐하는 것에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습니다. 그는 심플하고 편안한 인생을 살기를 원하지만 길채를 만나면서 예상하지 못했던 감정의 변화를 경험하게 됩니다. 그리고 내 남자는 내 손으로 쟁취하리라 굳게 다짐했던 유길채. 그녀는 사대부 유교연의 첫째딸로 많은 사내들을 매혹시키는 여우입니다. 그런 두 남녀가 서로 만나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때는 병자년. 조선이 청군의 말굽에 짓밟히는 병화를 겪으며 은채의 운명은 급류에 휘말려 떠밀려가듯 떠밀려가고, 그렇게 떠밀려가는 길채를 따라 장현이 운명 또한 걷잡을 수 없이 휘청입니다. 이세상 그 모든것에 자신만만했던 사내인 이장현은 자신이 사랑에 빠지면 어떻게 변하게 될지도 몰랐고, 세상 모든 남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서도 진짜 자신이 사랑하는 사람이 누구인지 깨닫지 못했던 길채의 사랑은 이루어 질 수 있을 까요.

 

3. 드라마 '연인' 평점 및 후기

드라마 '연인'은 파트1 과 파트2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당시 병자호란을 겪으면서 엇갈리는 연인들의 사랑 이야기와 백성들의 생명력을 다룬 휴먼 역사 멜로드라마로써 마지막 까지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올해 최고의 드라마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병자호란이라는 역사적인 사건을 정치적으로 볼 뿐 만 아니라 그 시대를 살아낸 백성들의 시선으로 풀어낸 점과 역사적인 내용과 남녀주인공의 애절한 사랑을 절묘하고 밀도있게 담아낸 점이 뜨거운 호평을 이끌었다고 합니다. 마지막에 두 사람은 죽음의 위기를 넘어 재회하며 해피엔딩으로 드라마는 막을 내립니다. 11월19일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1월 18일날 방송된 드라마 '연인'의 마지막 화는 전국 기준 시청률 12.9%를 기록하며 파트1과 파트2를 포함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고 합니다. 동 시간데 전 채널 1위, 금토드라마 전채널 1위에 해당하는 수치로 순간 최고 시청률은 무려 17.8%까지 올라가기도 했습니다. 병자호란이라는 역사적인 사건을 배경으로한 매력적인 인물들의 이야기가 드라마의 몰입도를 끌어올렸습니다. 특히 남자 주인공인 남궁민은 시청자들을 남궁민 앓이하게 만들 정도 였습니다. 병자호란의 시대를 살아낸 사람들의 이야기와 병자호란 이후의 조선인 포로들의 문제까지 깊이있게 다뤄내며 뜨거운 호평을 받았던 드라마 '연인'은 대본 뿐만 아니라 연출과 배우들의 연기록 모두가 완벽했던 작 2023년 최고의 드라마가 아닐까 생각됩니다.